본문 바로가기
Info | 정보/Interior | 홈스타일링

[부착식 식기건조대 교체] 오래된 부착식 식기건조대 셀프 교체 쉽게 하는 법 (식기건조대 교체 홈스타일링)

by NAMU Global 2021. 11. 7.
반응형

 

 

 

 

부착식 식기건조대 새 제품으로 쉽고 간단하게 교체하기

 

 

 

오늘은 우리 집 부엌에서 식기 건조를 담당하는 식기건조대를 

부착식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  품  소  개


부착식 식기건조대는 검색만해도 엄청나게 많은 브랜드의 다 똑같은 제품이 나오는데요.

저는 GS SHOP 신규 가입을 통해 할인받아 구매하였고,

2단 높이조절 부착식 식기건조대를 구매했습니다!

 

 

 

구매포인트는 최소한으로 몇 가지만 고려했습니다.

 

1. 자기로 된 식기류를 잘 버틸 튼튼함을 가졌는가

2. 녹이 슬지 않는 스테인리스 소재인가

3. 설치가 간편한가 (DIY 가능한가)

 

 

 

 

 


준 비 물


 

배송도 2일만에 왔고, 역시 주부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이라 그런지 

배송 중간중간 GS SHOP 에서 알림도 자주 주네요 ㅋㅋ

 

 

먼저 이렇게 묶음으로 온 제품을 분리해서 설치할 준비를 해줍니다.

 

 

 

구성품은 건조대 1 / 높이조절 고정대 2 / 여분의 피스 / 물받이 2 입니다.

 

 

 

추가적으로 전동드릴이나 드라이버가 있어야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설 치  전  확 인


 

부착식 식기건조대는 혼자 설치할 경우 약간의 분노가 일어납니다.

왜냐면 해보시면 아는데 이게 설명서처럼 잘 안되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팁은!

먼저 시뮬레이션 꼭!! 해보시고

약간의 가조립(?) 상태를 아래와 같이 만들어보시고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냥 보기시엔 모르겠죠? ㅋㅋ

정상입니다.

 

 

시뮬레이션에서 제일 중요한 건

메인 건조대를 높이조절 고정대에 끼워보는 것입니다.

 

 

1. 건조대의 옆 부분이 ㄱ 자로 되어 있고

2. 높이조절 고정대의 옆 부분이 무언가를 낄 수 있게 되어 있으니

3. 두 개를 그냥 껴주면 됩니다!!

 

 

 


설 치  /  교 체


 

(저는 기존 부착식 식기건조대를 미리 제거하였습니다.)

먼저 싱크대 상부장의 하단을 보시면 내가 어디에 설치할지를 확인해야합니다.

 

 

설치할 위치를 정했다면 고정할 위치를 선정해야합니다.

 

 

 

1. 기준점은 프레임과 같은 튼튼한 부분을 선정!

1번 위치는 상부장에서 모서리부분으로 상부장 옆/아래 판넬이 만나는 부분이라

튼튼하게 고정될 것으로 생각되어 우선 고정 부위로 선정하였습니다.

 

2. 나머지는 기준점에 따른 적당한 반대편을 선정!

2번 위치는 1번 위치에 따른 우측 고정부가 되겠습니다.

 

 

 

연필을 하나 준비해서 먼저 설치할 부분에 표시해주시면 편리합니다.

 

 

 

그럼 이제 설치 준비는 완료이며

설치 순서는 간단히 다음과 같습니다!!

 

 

 

-> 높이조절 고정대(기준점) 설치                          

-> 설치된 쪽에 식기건조대 걸기                            

-> 식기건조대 반대편에 고정대(비기준점) 걸기       

-> 드릴이 닫지 않는 경우 길이조절 드라이버로 고정

 

 

 

이게 무슨말인지 사진으로 알려드릴게요!~

 

부착식 식기건조대는 우측면에 보통 저처럼 행주를 걸 수 있는 프레임이 있거나!

다른 것들을 걸 수 있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여기에 전동공구가 안들어갑니다!!

 

해서 긴~~~~~~드라이버나 주먹 드라이버를 통해 고정해주시면 됩니다!

 

 

 

 


완 성 !


생각보다 간단한데 하면서 분노하는 부착식 식기건조대가 완료되었어요!

 

 

 


요 약 !


1. 설치 전 제품을 바닥에서 조립하여 시뮬레이션 해보기 (중요)

2. 설치할 기준점(튼튼한 곳!!!!)을 표시하고, 반대편도 1번의 제품을 들어서 갖다대고 표시하기

3. 고정대(기준점 부분) 1개 먼저 피스로 고정하기

4. 3번에 식기건조대 하부를 걸고, 반대편에 고정대(기준점 반대편) 조립하기!!!!!

5. 고정대(기준점 반대편) 피스로 고정하기

    (+ 전동공구가 닿지 않는다면 드라이버 긴 것 빼서 사용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