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 정보/Honey Tip | 꿀팁!!

[PC카톡] PC카톡 투표 기능 이용하는 방법 (피씨카톡투표)

by NAMU Global 2021. 8. 24.
반응형

 

 

 

 

핸드폰으로 카카오톡을 주로 이용하다보니

PC로 카카오톡을 쓰다보면 갑자기 못 찾는 기능이 생깁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PC카톡 투표 기능 !!!

 

모바일 카톡으로 사용할 때는 이렇게나 간단한 경로로 투표가 가능하단 말이죠?

모바일 카톡 투표 생성하기

 

 

 

근데 PC카톡 접속하면 너무 생소할 거에요.

분명 같은 채팅창인데 이게 없어요.

없어!!!

 

아니 없어요

 

 

 

자 그럼 이 간단한 PC카카오톡 투표 기능 도대체 어디가야 있는지 찾아보겠습니다!~

 

반응형

 

1. PC카톡 채팅방 열고, 우측 상단 메뉴 클릭

2. 메뉴 클릭 후 '톡게시판' 클릭

 

 

 

3. 투표 탭 클릭 후 '투표 작성하기' 클릭

 

 

 

4. 텍스트/날짜 투표 중 하나를 골라서 기존 카톡 투표처럼 작성하여 완료하기.

 

 

 

5. 이제부터는 기존과 같이 투표를 진행하면 됩니다. 투표를 하고!

 

 

 

6. 수기마감을 하려면 투표 종료를 눌러주고!

 

 

 

7. 결과를 보면 됩니다!~ 

 

 

 

따라하니까 참 쉽죠??

저도 이거 맨날 까먹어서 적어놓고 보려고 씁니다....

PC카톡을 잘 안쓰는 환경에 있다보니 쓸 때마다 헷갈리네요 ㅠㅠ

 

기억할 단어는~~

"톡 서 랍!"

 

기억안나면 이 노래로 기억하면 됩니다!!! (뜬금) ㅋㅋㅋㅋㅋ

 

사과 톡톡톡!!!!!! 트로핕~~하나!!!!! ㅋㅋㅋ

 

 

 

오늘은 간단한데 기억안나는 PC카카오톡 투표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분명 저와 같은 분이 계실거니까 유익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