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자유여행을 계획 중이거나 스탑오버로 들리는 일이 있다면
꼭 사막투어는 해봐야한다고 생각한 액티비티에요.
근데 망할 사막투어가 이래저래 찾다보면 다 거기서 거기인데
옵션 한두개 차이로 가격이 10만원이 왔다갔다 하거나
여행사 마다 현지에서 추가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어서
두바이 사막투어 정보들을 최대한 쉽게 총 정리해봤습니다.
사막투어란?
두바이 근교의 사막으로 이동해 오프로딩을 즐기고, 낙타를 타고, ATV도 타고, 샌드보딩도 하고, 석양도 보고, 아라비아식 텐트에서 BBQ 디너와 밸리댄스를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입니다.
투어 예약 사이트
대표적으로 아래 사이트들이 있고, 각각 배너를 클릭하시면 대략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확인가능합니다.
사실상 사이트만 다르고 상품은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막투어 상품의 가격대는!?
아래 사진은 대표적인 상품 안내 페이지 입니다.
표면상 가격은 사실 5만원 전 후 ~ 20만원 전 후로 책정되어 있으나
사막에 가서 체험을 할 때마다 돈을 내거나 이미 포함되어 있는 가격이 대부분이더라구요.
그래서 1인당 10만원 ~ 15만원 정도가 적정선이라고 생각하심 됩니다!!
두바이 사막투어 옵션들은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
자 그럼 상품별로 수 없이 써있는 옵션 내용에 대해서 이해하면 됩니다.
그래야 이게 지금 내가 필요한지, 추가금을 내고서 해야하는지
아니면 포함되어 있는데 제한이 있는지를 따져볼 수가 있거든요!?!?
중요한 순서라고 생각되는 것부터 하나씩 풀어서 보겠습니다!!!
0. 사막투어 체험 시간대
- 일출시간 : 새벽 4시에 호텔로 픽업을 옵니다........ 아침 8시에 투어가 종료됩니다!
- 오전시간 : 오전 8~9시에 픽업을 주로하고, 사막이 뜨거워지기 전 점심에 투어가 종료됩니다.
- 저녁시간 : 오후 2~3시 정도에 픽업을 하고, 주로 많이 이용하는 코스는 여기에 다 있습니다.
1. 사막투어 차량이용 형태
- Private Safari : 차량 1대 탑승가능한 인원만큼의 돈을 지불하고 원하는 사람이랑만 투어 가능.
(일행이 2명인데 차량탑승가능 인원이 6명이면 6명 가격 지불하고 타는겁니다.)
- Shared Tour : 차량 1대 탑승가능한 인원들을 각각 모집하여 한 팀이 되어서 투어하는 방법.
※ 모든 이용시간에는 2시간이 사막을 가는시간 + 사막에서 나오는 시간 포함되어 있습니다! ※
2. 픽업서비스 (Pick-up and drop off at your selected hotel/ location)
- 보통 두바이 근처 호텔은 전부 픽업오는데 가끔가다 업체가 지정한 장소로 나오라는 곳이 있으니 확인하세요!
- 또, 픽업장소가 공항은 제한되는 경우도 있으니 동선을 확인해야 합니다!!
- 참고로 1시간 정도 픽업이 늦게 오는 경우가 많으니 항상 연락받을 방법을 확인해야 합니다!!
※ 호텔이 아닌 에어비엔비나 가정집에 머문다면 장소 협의가 꼭 필요하니 별도로 알아봐야합니다! ※
3. 사막투어 차량 (Transportation by air-conditioned vehicle)
- 옵션에 "4x4", "4WD" 라고 적힌 것은 사막투어 가는 차량을 말하는 것이지 ATV체험을 말하는게 아닙니다!!
- 에어서스펜션이 붙은 랜드로버 차량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는데 이건 사실 고르기는 힘들다 보시면 됩니다.
4. 듄 배싱 (Dune basing) / 레드 듄 (Red Dune basing)
- 사막투어 차량을 타고 모래언덕을 넘나드는 기본 투어를 말하는 겁니다.
- 이건 무조건 써있을 건데 우리는 이거 체험하려고 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레드 듄 = 듄배싱 이고, 그냥 노을지면 사막이 붉은 색을 띄어서 붙인 이름입니다.
※ 멀미약 필수(현지에서 9만원이라는 미친썰이..), 개인적으로 마실 물 지참 추천 ※
5. 샌드 보딩 (Sand boarding)
- 듄 배싱을 하고 난 뒤 모래 언덕에서 보드를 타고 내려가는 액티비티를 말하는 겁니다.
- 생각보다 모래가 핵 뜨겁고 내려갔다가 올라오기 힘들다고 하니 한 두번 즐기고 사진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 모래가 들어가더라도 발이 익을 것 같으니 운동화 신는 것을 추천 ※
6. 카멜 라이딩 (Camel riding)
- 낙타를 타고 사진을 찍는 체험인데, 보통 길어야 10분 짧으면 가이드 마음대로 3분도 태워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 더 타고 싶으면 추가금을 현장에서 지불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또, 사진을 찍어준다면서 현장에서 판매하는 경우가 있는데 터무니 없는 가격이라 흥정 무조건 해야합니다.
※ 진짜 만에하나 혹시나 아무도 모르는 일이기에 메르스 조심 하세요! ※
7. Quad bikes (ATV 체험)
- 저런 4륜 ATV를 타는 액티비티입니다!
- 현장에서 결제하면 보통 5~6만원이 추가된다고 하니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상품마다 적힌 체험시간을 잘 보세요!
※ 투어별로 상이하지만 ATV 안타는 사람들은 체험자를 전부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1시간 이상) ※
8. Falcon experience (독수리 체험)
- 독수리가 팔에 앉기도 하고 사진도 찍고, 먹이도 주는 체험입니다.
- 눈치빠르신 분은 아시겠지만 이건 모두가 추가금을 주어야하고, 꼭 필요하지 않은 체험으로 분류되더라구요.
※ 삥 뜯기기 좋은 것 중 하나이고, 다른 액티비티가 훨씬 재미있으니 당연히 패스하시면 됩니다! ※
9. Sunset view photo stop (일몰 사진)
- 일몰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건데 여기서 인생사진을 엄청 건진다고 하니 확인하고 예약 추천합니다!
※ 20분 정도 사진이 이쁘게 나온다고 합니다!! 인생샷 건지기 코스!! ※
10. BBQ / shisha pipe / henna painting / Tanoura / Fire Show & Ladies Khaliji dance
- 투어의 마지막 일정으로 BBQ 식사가 있고, 그 외 부가적인 체험이 물담배와 헤나(지워지는 타투) 체험이 있어요.
- 식사와 함께 진행되는 불쇼와 전통춤 공연은 볼만하다고 합니다.
- 투어 예약 시 VIP 상품이 차별화 되는 건 보통 1. 식사를 식탁에서 한다. 2. 배식을 먼저 받는다. 정도 입니다.
※ VIP 상품을 고르지 않았다면 모래바닥에 방석깔고 밥을 늦게먹거나 현장에서 추가금을 내고 VIP자격을 사야합니다. ※
사막투어 준비물
★멀미약★ / 선글라스 / 선크림 / 생수 / 손소독제 / 운동화(신고가세요)
사막이 밤에 추우니 겉옷 / 카메라 / 여분의 현금 / 보조배터리 등
예약 과정 예시
제가 예약과 결제를 완료한 투어입니다.
가격이 중간중간 옵션에 따라서 오르내리다보니 성인2명 기준 가격이 저렇게 나오게 됩니다.
꼭 옵션 잘 보고 고르시길 바랍니다!!!!!!!!!!
'Info | 정보 > Travel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라리월드] 두바이 아부다비 페라리월드 무료셔틀 정확한 탑승위치 및 설명 총정리!! (2) | 2023.03.15 |
---|---|
[두바이] 두바이에서 아부다비 가는 법(버스이용) (2) | 2023.03.12 |
댓글